▶ 중부 비…폭염 한풀 꺾일 듯
막바지 폭염이 이어진 가운데 오늘은 중부 지방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더위가 한풀 꺾이겠습니다. 남부지방의 무더위는 계속되겠습니다.
▶ 막바지 피서 인파…잇단 물놀이 사고
막바지 무더위 속에 부산지역 해수욕장에 모두 100만명이 몰리는 등 전국 해수욕장에는 피서객들로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전국 곳곳에서는 물놀이 사고도 잇따랐습니다.
▶ 이 대통령, 박근혜 전 대표 회동
이명박 대통령이 박근혜 전 대표와 청와대에서 오찬 회동을 했습니다. 냉각됐던 양측 관계가 회복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박 전 대표에 대한 '대북 특사' 제안설도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 압록강 범람…북한 홍수피해 심각
북한 신의주 지역에서 심각한 홍수 피해가 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압록강이 범람한 가운데 수십 대의 북한 비행기와 함정이 주민 5천 명을 구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이재오 등 5명 청문회…여야 격돌
이재오 특임장관 후보자를 비롯한 청문회 대상자 5명을 놓고 오늘 국회에서 격돌이 벌어집니다. 야당은 총력 공세를 다짐하고 있습니다.
▶ 해외 여행객 사치품 밀반입 최대
올여름 해외 여행객들의 호화사치품 반입이 사상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올 연말까지 휴대품 검사가 더욱 강화됩니다.
▶ 대형마트 추석 차례비용 18만 원
대형마트를 이용할 경우 올해 추석 차례비용은 지난해보다 4% 정도 오른 18만 원으로 예상됐습니다
▶ 한상렬 목사 구속 여부 오늘 결정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한상렬 목사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구속 여부는 오늘 결정됩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