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부 비…폭염 한풀 꺾일 듯
막바지 폭염이 이어진 가운데 오늘은 중부 지방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더위가 한풀 꺾이겠습니다. 남부지방의 무더위는 계속되겠습니다.
▶ 이재오 등 5명 청문회…여야 격돌
이재오 특임장관 후보자를 비롯한 청문회 대상자 5명을 놓고 오늘 국회에서 격돌이 벌어집니다. 야당은 총력 공세를 다짐하고 있습니다.
▶ 이 대통령, 박근혜 전 대표 회동
이명박 대통령이 박근혜 전 대표와 11개월 만에 만났습니다. 이 대통령은 공정한 대선관리를, 박 전 대표는 국정 협력을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압록강 범람…북한 홍수피해 심각
북한 신의주 지역에서 심각한 홍수 피해가 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압록강이 범람한 가운데 수십 대의 북한 비행기와 함정이 주민 5천 명을 구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중기 '집단교섭권' 사상 첫 인정할 듯
정부는 중소기업들이 업종별 협회.조합을 통해 대기업에 단가 인상을 요구하는 '집단교섭권'을 사상 처음으로 인정하는 방안을 신중히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부동산대책 빨라질 듯…오늘 건설업계 회동
지난달 연기됐던 부동산대책이 이르면 이달 안에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23일) 국토해양부 장관과 건설업계 대표들이 전격 회동, 업계의견이 수렴될 것으로 보입니다.
▶ 한상렬 목사 구속 여부 오늘 결정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한상렬 목사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구속 여부는 오늘 결정됩니다.
▶ 비리 법조인 8명, 특별사면서 복권
비리에 연루돼 옷을 벗은 법조인 8명이 8·15 특별사면을 통해 복권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제식구 감싸기 아니냐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