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가을 추위 '절정'…서울 영하 1도
오늘은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1도까지 떨어지는 등 어제보다 더 춥겠습니다.
특히 강한 바람 탓에 체감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내려가면서 이번 가을 추위의 절정이 될 전망입니다.
▶ 인니 지진해일…600여 명 사망·실종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서부에서 규모 7.7의 강력한 지진에 이은 해일이 발생해 최대 600명이 사망하거나 실종한 것으로 보입니다.
자바섬에서는 화산폭발로 2명이 숨졌습니다.
▶ 북한 "연 3~4차례 이산가족 상봉"
북한이 남북 적십자회담에서 금강산 관광재개 문제가 해결되면 1년에 서너 차례 이산가족 상봉행사를 개최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낙동강 사업권 회수"…"소송 불사"
정부가 경상남도에 위탁했던 낙동강 사업권을 강제 회수하기로 방침을 정했습니다.
경남도는 소송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이어서 또다시 마찰이 예상됩니다.
▶ "판·검사 퇴직 후 1년간 사건수임 제한"
국회 사법제도개혁특위는 법조계의 전관예우 관행을 방지하기위해 판·검사 출신 변호사의 형사사건 수임을 일정기간 제한하는 내용의 변호사법 개정안을 마련했습니다.
▶불안한 시간강사…"해고사태 우려"
정부가 시간강사를 법적 교원으로 인정하고, 강의료도 올리는 처우 개선책을 내놨지만 구체적인 예산확보 방안이 없어 시간강사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오늘 재보선…여야 '텃밭 결과' 촉각
오늘 전국 6곳에서 재보궐선거가 치러집니다.
국회의원을 뽑는 선거구는 없지만 여야의 텃밭인 영호남에서 치러져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 10대 여성, 에이즈 숨긴 채 성관계
10대 여성이 에이즈에 걸린 사실을 숨긴 채 인터넷 채팅을 통해 만난 20여 명의 남성과 성관계를 가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