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응찬 등 신한 3인방 동시 압수수색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3부가 라응찬 신한지주 회장과 신상훈 사장, 이백순 행장의 집무실을 동시에 압수수색하고 있습니다.
▶ 기온 뚝 '칼바람'…내일 더 춥다
오늘은 찬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기온이 뚝 떨어지겠습니다.
내일(3일)은 중부지방의 수은주가 영하로 내려가면서 오늘(2일)보다 더 춥다가 낮부터 풀리겠습니다.
▶ '영부인 의혹' 발언, 여야 갈등 증폭
한나라당은 대우조선해양의 로비 의혹에 이명박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가 연루됐다고 주장한 민주당 강기정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했습니다.
박지원 민주당 원내대표는 "한나라당과 청와대의 과민반응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 오늘 미국 중간선거…공화당 승리 예상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국정수행에 대한 중간평가 성격의 미국 중간선거가 오늘(2일) 실시됩니다.
각종 여론조사 결과 하원에서 공화당이 다수당을 차지할 것이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 한미 정상 "FTA, G20 개최 전 합의 노력"
이명박 대통령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오늘(2일) 오전 전화통화를 하고 한미 동맹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모범적으로 한미 FTA가 체결되어야 하고 G20 전에 합의하기로 노력하자는 데 의견을 같이했습니다.
▶ 수도권 경매물건 넘쳐…4년 만에 '최다'
법원 경매시장에 나온 수도권의 경매물건 수가 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주택이 넘쳐나는 가운데, 토지 경매물건도 9년 만에 가장 많았습니다.
▶ "3천만 원 이상 지방세 체납 시 명단 공개"
앞으로 체납한 지방세가 2년이 넘고 3천만 원 이상인 고액·상습 체납자의 인적사항과 체납액이 언론을 통해 공개됩니다.
▶ 여아 성폭행 10대에 전자발찌 20년형
서울 남부지법은 지난달 8살 초등생 A양을 성폭행하고 크게 다치게 한 14살 임 모 군에 대해 징역 장기 3년과 20년동안 위치추적 전자발찌를 부착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