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 우라늄 추가 농축시설 의혹"
북한이 최근 공개한 우라늄 농축시설 외에 추가로 우라늄 농축시설을 건설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 "북 바다 밑에 비밀 핵시설 보유"
북한이 연안에 비밀 해저 핵시설을 보유하고 있다는 정보를 중국이 지난 2008년부터 입수했다고 폭로사이트 위키리크스가 밝혔습니다.
우리 정부는 믿기 어렵다는 반응입니다.
▶ 클린턴 "전쟁 회피·북 자제 방안 논의"
힐러리 클린턴 미국 국무장관은 다음 주로 예정된 한·미·일 외무장관에서 북한과의 전쟁을 피하고 북한의 자제를 이끌어내는 방안을 협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슈퍼 미생물 발견"…외계 생명체 가능성
미 항공우주국, NASA가 슈퍼 미생물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미생물은 지구가 아닌 다른 곳에서도 생명체가 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 강풍에 기온 '뚝'…전국 황사주의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며 추워지는 가운데 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방에 짙은 황사가 나타나겠습니다.
▶ 2022 월드컵 유치 실패…카타르 확정
한국이 20년 만에 다시 도전한 월드컵축구대회 유치에 실패했습니다.
FIFA는 2022년 월드컵 개최지로 카타르를 선정했으며 2018년은 러시아가 개최권을 따냈습니다.
▶ 구제역 확산…전북 임실도 의심신고
경북지역에서 어제 15건의 추가 의심신고가 접수되는 등 구제역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습니다.
전라북도 임실에서도 구제역 의심소 2마리가 신고됐습니다.
▶ '비리' 공동모금회, 모금 실적 저조
비리로 몸살을 앓았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연말 모금 실적이 지난해 10%에도 못 미칠 정도로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BN리치 실시간 장중 전문가방송 – “우보정윤모” 12월13일(월) 전격 大 오픈]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