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남부지방에 비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충청 지방과 강원, 경북 북부 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20밀리미터의 굵은 빗줄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충청 집중호우> 따라서, 오늘은 충청과 남부지방엔 장대비가 쏟아지겠고, 중부지방은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겠습니다.
<특보상황> 충청과 경북 북부 지방 등지에선 호우 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예상 강우량> 오늘 충청도와 전북 북부, 경북 북부와 지리산 부근에는 최고 200밀리미터, 남부 지방은 50에서 100밀리미터가 더 내리겠습니다.
<태풍 메아리> 한편, 제5호 태풍 메아리도 한반도로 북상 중입니다. 일요일에는 제주 부근까지 올라올 것으로 보이는데요, 장마전선을 활성화 시킬 수 있어, 단단히 대비하셔야겠습니다.
자세한 오늘 날씨입니다.
<기상도> 오늘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고, 중부지방은 낮 동안 소강상태에 들다가 밤부터 비가 강해지겠습니다.
<현재 기온> 현재 서울 19도 등으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 낮은 기온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최고> 한낮 기온은 전국 19도에서 29도의 분포로 역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해상 날씨>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남해 먼바다에서 최고 4미터까지 높게 일겠고, 짙은 안개와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많겠습니다.
<주간 날씨> 다음 주 수요일까지 비가 이어지겠고, 일요일과 월요일은 태풍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장유민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