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센터 : 네, 기상센터에 나와있습니다.
앵커멘트 : 제 주변 분들도 '비가 지겹도록 온다'는 말씀 많이 하시던데요. 이번 주 금요일까지는 우선 계속해서 비가 온다고요?
<1>네, 이번 장마기간 동안 서울 지역에 내린 비의 양이 평년보다 4배 가량 많았다고 하니 지루하게 느껴질 법도 한데요. 오늘 늦은 밤부터 내일까지 중부지방에 계신 분들은 집중호우에 대비하셔야겠습니다.
돌풍과 벼락은 물론이거니와, 시간당 50밀리미터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장마전선>이번 주 금요일까지 장마전선이 계속해서 중부지방에 머물면서 장맛비가 계속 이어지겠습니다.
이후 장마전선은 이번 주말, 북한 지방으로 북상하며 한동안 영향권에서 벗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강수량>특히 비가 많이 오는 지역은 서울을 비롯한 경기북부와 강원도 북부지방, 그리고 서해안지방입니다.
이 지역들에는 평균 50에서 150, 많은 곳은 강원도 북부 지방 최고 200밀리미터 이상 쏟아지겠습니다.
<기상도>내일 남부지방에서는 대기 불안정에 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최저>내일 아침 서울 21도, 전주와 대구 23도 선에서 출발하겠습니다.
<최고>낮 기온 서울 25도 선, 전주 29도, 부산 28도가 예상됩니다.
<주간>이번 주말, 일요일부터 다음 주 월요일까지는 반짝 맑은 날씨가 이어지다가 다음 주 화요일부터 태풍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센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