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보현황>현재 서해안과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태풍경보가 내려져있습니다. 태풍의 영향으로 서쪽지방과 남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있고, 경남동부지방을 중심으로도 벼락을 동반한 비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예상강수량>앞으로 전국에 평균적으로 20에서 70mm가 예상되고요. 경기북부와 남해안, 지리산부근과 서해5도는 100mm 이상의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태풍진로도>현재 태풍은 인천 서쪽 약 250km 부근 해상에 위치하면서 많은 비와 바람을 동반하고 있는데요. 태풍은 앞으로 계속해서 북진하겠습니다.
이후 오후 6시에는 신의주 남서쪽 해상으로 이동한 후 저녁에는 요동반도로 상륙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후 모레 새벽 즈음 세력이 약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해일위험시기>현재 인천의 만조 시간이 11시 4분으로 예상돼 파도가 방파제를 넘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끝까지 피해가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1>낮 동안 잠시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듯 하다 갑자기 쏟아지는 형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서울을 기준으로 오늘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가 가장 큰
오늘 오후 늦게 우리나라는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나겠습니다. 하지만 태풍의 영향에서 벗어난다 하더라도 다른 비구름대가 몰려오면서 계속해서 비를 뿌릴 것으로 보입니다.
<주간>태풍이 지나가고 난 뒤에는 다시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겠지만, 그 뒤에도 계속해서 비 소식이 끊이지 않겠습니다. 기상특보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