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중부지방에 위치한 정체전선이 매우 느리게 남동진하고 있는데요, 이 전선을 따라 수증기를 잔뜩 머금은 공기가 들어오고 있어,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지역에 최고 5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고 있고, 천둥, 번개도 치고 있습니다.
서울 지방은 잠시 비가 소상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호우 특보>밤새 중북부 지방을 중심으로 100밀리미터 가까운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현재 호우 특보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데요, 경기도 여주와 광주, 강원 원주에는 호우 경보가, 경기 중남부와 강원 남부, 충남 해안과 충북 북부 지방에선 주의보가 내려져 있어,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국지성 호우 주의>이번 비는 국지성이 강해서 좁은 지역에 세차게 쏟아지겠습니다.
낮에는 경기 남부와 충청,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는 남부지방에 벼락과 돌풍을 동반한 강한 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여, 산이나 계곡에서 야영하시는 분들은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앞으로 서울, 경기 북부 지방의 예상 강수량은 최고 40밀리미터 정도가 예상됩니다.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 남부지방은 앞으로 30에서 80밀리미터가 더 이어지겠습니다.
자세한 오늘 날씨입니다.
<기상도>중부지방은 늦은 오후쯤이면 비가 잦아들겠고, 남부지방은 전남 해안 지방을 시작으로 비가 점차 확산하겠습니다.
<현재 기온>열대야가 나타난 곳이 많았습니다. 현재 기온은 서울 24도, 청주 26도, 대구 28도 안팎입니다.
<최고 기온>오늘 낮 기온 서울 27도에 머물겠고, 남부지방은 30도 안팎으로 어제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해상 날씨>바다의 물결은 동해 중부 먼바다에서 최고 3미터까지 높게 일겠고, 점차 낮아지겠습니다.
<주간 날씨>영동과 남부지방은 비가 내일까지 이어지겠고요, 모레인 금요일에는 또다시 중부지방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계속해서 비 피해 없도록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장유민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