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특보>현재 120mm가 넘는 비가 내리고 있는 충남 보령과 부여에는 호우경보가 내려졌습니다. 강한 비구름대는 충청남도 남부와 경북북부지방에 걸쳐 있는데요. 지금도 시간당 4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2>오늘까지 충청이남지방에는 많은 비가 내리겠는데요. 전국적으로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불고 있어 바람에 넘어질 것들은 없는지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늦은 오후부터 비가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남부지방은 내일 오전까지 강한 비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예상강수량>충청과 남부지방 최고 100mm 이상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그 밖의 경기남부와 강원 10에서 60mm 정도입니다.
<주간>비가 너무 자주 와서 햇빛 그리우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금요일에 다시 중부지방에 비 예보가 들어있습니다.
<2011 야구장날씨>2011 프로야구, 야구장 날씨입니다. 보통은 비로 인해 경기가 취소되는 경우를 걱정하는데요. 반면, 유독 이 팀에게는 마른 하늘 때문에 강행군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바로 기아인데요. 오늘 또 광주에서 기아의 양현종과 롯데의 고원준이 선발 맞대결을 펼칩니다. 전날 송승준의 호투로 4위 싸움에 유리한 고지에 오른 롯데. 그리고 오늘은 기아가 우천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한데요. 오늘 경기가 펼쳐지는 광주 구
반면, 어제 비로 취소됐던 잠실 구장. 오늘은 김광삼과 김선우가 각 팀의 선발로 예고돼 있는데요. LG가 승수를 챙기며 분위기 쇄신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오늘 잠실구장은 다행히 오후에 비가 개면서 경기에는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