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경로> 태풍은 현재 일본 오사카 남쪽해상에서 북서진하고 있습니다. 내일 아침 오사카 부근을 지나 계속 북상하겠는데요. 모레 아침에는 독도 부근 해상을 통과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내일은 강원도영동과 영남해안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2> 이번 무더위에는 태풍 '탈라스'의 영향도 컸습니다. 이 태풍이 북상하면서 고기압이 우리나라에 정체하고 있었기 때문인데요. 더위는 주말인 내일부터 점차 누그러지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날씨> 태풍의 영향권 안에 들지는 않겠지만, 현재 곳곳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는데요. 주말 날씨는 어떨지, 뉴스 M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먼저 수도권과 강원 지역입니다. 현재 영동지방에 내리는 비는 내일 오전 쯤부터 점차 그치겠습니다. 동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요. 울릉도, 독도 지역은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바람은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충청,호남> 충청과 호남 지역입니다. 내일 충청지역 맑겠지만, 태풍으로 인해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충청과 호남 지역 예년 이맘 때 기온을 되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영남> 내일 경북지역 구름 많겠습니다. 부산과 울산 등 경남 해안지방에서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 매우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보여 시설물관리, 해안가 침수 등 피해가 없도록 미리 점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간> 다음 주 중반까지는 특별한 비 소식없이 선선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뉴스 M, 자세한 지역별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