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오늘 아침 안개가 말썽입니다.
대관령은 안개가 점차 강해지면서 가시거리가 150미터밖에 되지 않고요. 고창과 천안 등지도 300미터로 안개가 시야를 뿌옇게 하고 있습니다.
주말 안개는 나들이 차량들로 인해 사고 발생율이 높게 하는 만큼 신경쓰셔야겠습니다.
<2>안개만 제외하면, 이번 주말 맑고 쾌청하겠습니다. 나들이 계획 세우신 분들은 두 가지에 유의하셔야겠는데요.
먼저, 고기압의 영향권 안에 들면 날씨가 맑기도 하지만, 건조한 북서풍이 불면서 대기가 건조한데요. 어제 내려진 제주산간의 건조특보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또, 이번 주말 동안 대체로 평년 기온을 유지하겠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비교적 쌀쌀합니다. 입고 벗기 쉬운 여벌옷은 챙겨다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상도>안개는 오전 중에 햇빛이 내리쬐면서 점차 옅어지겠습니다. 이후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 맑은 날씨를 되찾겠습니다.
<현재>현재 서울의 기온 11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그 밖의 청주와 대전 10도, 여수 14도 정도입니다.
<최고>낮에는 기온이 다시 빠르게 오르겠습니다. 서울 23도
<주간>건조하고 맑은 날이 많을수록 단풍이 곱게 물든다고 합니다. 올 해 단풍, 예쁘게 물들겠는데요. 다음 주 수요일까지 맑고, 일교차 큰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다음 주 목요일에는 영동지방을 제외한 전국에 가을 비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