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가을 기온을 회복한 오늘 낮 동안에는 활동하기 편안했는데요. 가을다운 날씨 당분간은 이어지겠습니다. 금요일인 내일도 완연한 가을 하늘이 예상되는데요. 다만, 아침에는 내륙에 짙은 안개 끼는 곳이 있으니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2>주말에는 가을비가 예상됩니다. 토요일, 비는 주로 영남을 중심으로 내리겠습니다. 중서부는 낮 한때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충청과 호남에서도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는데요. 영남과 영동에는 일요일까지 비 예보가 들어 있습니다.
<기상도>내일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구름이 많지만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겠습니다.
<최저>내일 서울 9도로 출발하겠고 그 밖의 광주 9도, 울산 11도로 아침을 맞겠습니다.
<최고>낮기온은 오늘과 비슷하겠는데요. 서울이 18도를 보이겠고 전국이 17도에서 21도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주간>주말에 비 소식 있고요. 그 이후로는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겠습니다.
<생활정보>살다 보면 이런저런 냄새에 섞여 살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생활정보에서는 재떨이 안에 "원두커피처럼" 생활 속 이런저런 냄새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냉장고나 신발장에는 소다를 넣어두고요. 음식물 쓰레기통 밑바닥에는 신문지를 깔아두세요. 신문지가 냄새를 흡수한답니다.
오븐에서 생선을 구울 때는 약간 촉촉한 차 찌꺼기
또 애완동물의 배변 냄새가 코를 붙잡게 만든 적이 있을 텐데요. 냄새 잡는 식초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물에 식초를 조금 타서 닦아내고 바짝 말려주면 냄새가 사라진다고 하네요. 조금 더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겠죠? 지금까지 2.0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