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내일 중서부는 구름 많은 가운데 남부는 흐리겠습니다. 또, 아침에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 끼는 곳이 있겠는데요.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2>내일 비 소식이 있습니다. 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오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요. 영동은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밤에 다시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남부에도 낮부터 밤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도>내일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는데요. 중부는 구름 많고 남부는 대체로 흐린 하늘을 보이겠습니다.
<최저>내일 아침 기온 서울 10도, 서산과 청주 11도로 아침을 맞이하겠고요.
<최고>낮기온은 서울 17도, 광주 19도, 여수 18도가 되겠습니다.
<주간>수요일은 동해안에 비가 오겠고 목요일은 제주에서 비가 시작돼 금요일 남해안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생활정보>이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사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사흘이라는 시간 동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수험생의 컨디션 관리일 텐데요. 오늘 생활정보에서는, 수능 D-day 3일! 컨디션 관리에 대해 짚어보겠습니다.
우선 시험 보러 갈 때 지참물을 미리미리 챙겨둬야 합니다. 특히, 만의 하나를 위해 증명사진도 하나 챙겨두면 좋겠죠? 반입이 금지되는 물건도 잘 체크해서 부정행위로 간주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전날의 충분한 수면이 시험의 당락을 좌우한다고 하는데요. 자신감을 가지고 마음을 편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또 부모님들은 위에 부담이 안 되는 음식을
마지막으로, 시험 전날 예비소집이 끝나면 해당 시험장의 위치나 주변 교통상황을 잘 체크한 뒤에 편한 마음으로 요약노트나 오답노트를 활용해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D-day 3!! 미리미리 준비해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세요. 지금까지 2.0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