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정월 대보름이기에 해가 뜨기도 전에 달맞이 이야기부터 전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중부는 빗방울 소식 있지만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겠는데요. 하지만, 남부지방은 곳곳에 눈/비 소식이 잦아 달맞이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의 달 뜨는 시각은 오후 4시 26분입니다.
<기상도>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는데요. 오후 늦게부터 밤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남부지방은 남해 먼바다를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제주는 아침부터 가끔 비가 오겠고, 호남에도 오후부터 비가 시작돼 밤에는 영남까지 확대되겠습니다. 내리는 비의 양은 제주 10~30mm, 그 밖의 남부지방에서는 10mm 미만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현재>현재 서울은 영하 3도, 청주와 대전 영하 4도를 가리키고 있고요.
-남부는 전주 영하 2도, 광주 영하 1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고>낮기온은 서울 5도, 강릉 8도까지 오르겠고, 남부지방은 여수 9도, 울산 10도로 비교적 포근한 겨울 날씨가 되겠습니다.
<2>다만 오늘 기압골이 통과한 뒤로는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강추위가 몰려오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기온 5도까지 오르면서 활동하기 좋은
<주간>추위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이고요. 내일과 모레에는 충청과 호남, 제주에 눈 소식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