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제까지 흐린 하늘과 곳곳에 비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겠습니다. 하지만 지난 밤사이 기온이 크게 떨어져서 많은 눈이 내린 영동에는 곳곳에 빙판길이 만들어졌습니다.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2> 추위는 수요일인 모레 아침까지 이어지겠습니다. 평년보다 3,5도가량 낮은 기온 속에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겠는데요. 모레 낮부터는 기온이 오름세를 보이면서 목요일에는 평년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따라서, 당분간 아침기온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모레 낮까지는 일교차 큰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기상도> 오늘은 중국 중부동해안에 중심을 둔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만, 영남은 옅은 안개 낀 곳이 있고,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또, 영남동해안에는 바람도 강하게 불어 너울에 의해 파도가 방파제를 넘을 가능성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현재, 서울은 1도, 춘천 영하 3도, 전주 영하 1도, 광주 1도를 가리키고 있고,
<최고> 낮기온은 서울 7도, 강릉 8도, 대구 12도, 울산 11도가 되겠습니다.
<주간> 수요일까지 맑은 날씨 보이다가 목요일과 금요일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