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 미국 대선…오바마 박빙 우세
미국 대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론조사에서 오바마 대통령이 롬니 후보를 근소한 차이로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두 후보는 막판 표심을 잡기 위해 경합주를 집중 공략하고 있습니다.
▶ 벤츠 승용차-택시 충돌…1명 사망
서울 중곡동에서 빗길에 벤츠 승용차와 택시가 충돌해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습니다.
경북 성주에서는 논 소작문제로 다투던 60대가 같은 마을주민에게 둔기를 휘둘러 1명이 숨지고 1명이 중상을 입었습니다.
▶ 단일화 온도차…안철수 오늘 입장표명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에 대한 온도차가 여전합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5일) 안 후보는 단일화 논란과 관련해 직접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홍준표 경남지사 출마…대선 민심 주목
경남도지사 보궐선거에 나설 새누리당 후보에 홍준표 전 대표가 선출됐습니다.
대선에서 부산·경남 지역의 민심을 잡는데 얼마만큼의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 특검, 김윤옥 여사 조사여부 곧 결정
내곡동 특검팀이 주요 피의자와 참고인에 대한 조사를 사실상 마치면서 청와대를 정조준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부인인 김윤옥 여사에 대한 조사 여부가 조만간 결정될 예정입니다.
▶ 중부 오락가락 비…남부 내륙 안개
오늘(5일)은 중부지방에서 온종일 비가 오락가락 하겠고, 전북에서도 오후 한때 비가 조금 오겠습니다.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8도를 비롯해 4에서 11도의 분포를 보이겠고, 남부 내륙지방에선 아침에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 20개 증권사 수익률 담합…고발 조치
국민주택채권 등의 수익률을 미리 합의한 20개 증권사에 시정명령과 192억 원의 과징금 처분이 내려졌습니다.
공정위는 해당 증권사들이 담합을 통해 채권을 싸게 구입해 막대한 차익을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 새누리, 경제범죄 국민참여재판 추진
새누리당 국민행복추진위가 주요 경제범죄에 대해 국민참여재판을 의무화하는 방안을
사실상 대기업을 겨냥한 이번 조치를 박근혜 대선 후보가 최종적으로 수용할지 주목됩니다.
▶ 다가구 발코니 확장 가능…거실 등 활용
앞으로 다가구 주택의 발코니를 자유롭게 구조 변경해 거실과 창고 등으로 활용활 수 있게 됩니다.
국토해양부는 이 같은 내용으로 발코니 설치기준을 바꿔 오늘(5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