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 중부로는 장맛비가, 남부로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열대야에 잠을 못 이루시는 분도 많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날씨 소식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백경아 캐스터?
<1> 내일도 오늘처럼 중북부에는 오락가락 비가 내리겠고요. 충청에도 낮에 한두 차례 비가 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내일 낮까지 국지성 호우가 쏟아질 수 있으니까요. 비 피해 주의하셔야겠고요.
남부로는 가마솥더위 계속되겠습니다. 대구와 울산 한낮 35도까지 오르겠고요. 오늘도 밤사이에는 곳곳에서 열대야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보> 현재 남부 대부분 지방으로는 폭염특보가 발효 중이고요. 내일 아침에는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에 호우특보가 발효될 전망인데요.
<예강> 내일까지 서울을 포함한 중북부 북부에 30에서 80, 많은 곳은 120mm 이상의 폭우가 예상 되고요.
중북부 남부와 충청 북부에 최고 50mm, 경북 북부 내륙에 최고 30mm의 비가 예보돼 있습니다. 비 피해 없도록 시설물 점검 주의하셔야겠습니다.
<2> 주말 오전까지 중북부에 비가 이어지다가 소강상태에 들겠고요. 일요일 다시 전국에 장맛비가 찾아오겠습니다. 비가 내리면서 남부의 더위도 주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