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불만제로-제습기 특집'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지난 17일 MBC ‘불만제로 UP'는 에서 장마철을 맞아 제습기를 구매하는 주부들을 위해 시중 주요 제습기의 기능을 비교 분석했습니다.
이날 '불만제로 UP'은 시중의 인기 제습기 4개 제품을 비교 실험해 습도와 온도가 같은 환경에서 습기를 가장 많이 빨아들인 제습기와, 빨래 건조가 가장 빠른 제습기 등을 IT전문기자들과 함께 제습기의 모든 것을 밝혔습니다.
실험 결과 대부분의 주부들은 “제습기를 구매하지 않겠다”며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제습기로 인한 더위”를 이유로 들었습니다.
빨래 건조 등을 위해 제습기를 켜놓은 방에 들어갔다 나온 사람들은 다들 뜨거운 더위를 호소했고 빨래를 건조시키는 제습효과에는 만족했지만 높아진 온도에 불만을 표했습니다.
반면 '불만제로UP' 실험 결과 제습기와 에어컨의 제습 효율은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반적으로 에어컨이 전력을 많이 사용하고 비효율적이라는 오해가 있지만, 빠른 제습에는 오히려 에어컨이 유리하며 소비전력 대비 제습효과 역시 제습기와 비슷한 수준이라는 것.
불만제로 제습기 특집 방송 후 누리꾼들은 "난 제습기 잘 쓰고 있는데….“ ”우리집 제습기 완전 최곤데 뭔가 기분 이상해“ "불만제로 제습기 특집 완전 공감! 우리집은 에어컨으로 제습기능 만족하며 산다” “불만제로 제습기 특집 방송 때문에 제습기 회사 불안하겠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MBC '불만제로-제습기 특집'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