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로또는 오는 27일까지 복권에 낙첨된 고객을 대상으로 '봄맞이 낙첨복권 문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낙첨복권 문화 이벤트는 복권위원회와 ㈜나눔로또가 매달 진행하는 복권 건전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복권에 당첨되지 않은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뮤지컬, 영화, 여행 등의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에는 가족과 함께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경품을 마련했다. 3월 이벤트 응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가족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카라반캠핑 4인 가족 1박 2일 이용권'을 비롯해 가족 외식권 40명, 가족나들이 주유권 350명 등 푸짐한 경품들을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는 만 19세 이상 복권 구매자만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복권을 건전하게 즐기는 방법을 복권통합 홈페이지(http://www.nlotto.co.kr/)를 통해 덧글로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4월 1일(화) 복권통합 홈페이지 당첨자 발표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낙첨복권 문화 이벤트 외에도 동 기간 복권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복 Talk, Talk, Talk' 이벤트는 복권기금 수혜 영상을 자신의 SNS 채널에 스크랩한 후 URL을 덧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과 영화예매권을 각각 100명에게, 커피도넛 교환권은 2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3월 행운 이벤트로 복권의 올바른 구매를 유도하고 복권 과몰입을 예방하기 위해 '복권 과몰입 셀프자가진단 테스트'를 마련했다. 테스트 참여자 중 총 500명을 추첨해 커피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4월 1일이다.
나눔로또 관계자는 "앞으로도 복권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복권 및 복권 기금에 대한 공익성을 알리고 복권이
진행되는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복권통합 홈페이지(www.nlotto.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는 국내 모든 복권 소식은 물론 편리하게 복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매경닷컴 최익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