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울산 참돌고래떼 발견 "대박 나길 기원해봅니다"

기사입력 2014-04-10 14:03

'울산 참돌고래떼 발견'

경북 울산에서 참돌고래떼 500여 마리가 발견됐습니다.

울산 참돌고래떼 발견 /사진= 울산시 트위터 캡처
↑ 울산 참돌고래떼 발견 /사진= 울산시 트위터 캡처


9일 울산시 공식 트위터에는 "울산 고래바다여행선 올해 첫 고래떼 발견! 지난 4월 1일 출항 이후 처음으로 오늘 낮 12시 10분쯤 장생포 앞 해상에서 참돌고래떼 500여마리를 만났는데요. 올해 고래떼 발견, 대박 나길 기원해봅니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이 공개 됐습니다.

사진에는 바다에서 유영하는 5~6마리 정도의 참 돌고래떼가 보이지만, 실제 촬영할 당시에는 약 500여마리의 참돌고래떼가 있었던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번에 발견된 참돌고래는 가장 일반적인 돌고래로 이마와 부리 사이에 깊은 홈이 패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알려졌습니다.

또한 약 2m 내외로 수십 마리에서 수천 마리까지 무리지어 이동하기도 하며, 주로 오징어류와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습니다.

한편 고래바다여행선 가격은 성인 20,000원 청소년 10,000원입니다.

고래를 만날 확률은 20% 내외지만 운이 좋으면 이처럼 수많은 돌고래떼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 만약 고래를 만나지 못했을 때는 '고래박물관 무료 입장' 또는 '고려생태

체험관 관람료 40% 할인혜택'이 주어집니다.

이날 고래바다 여행선에 탑승한 160명의 관광객은 20분간 돌고래떼를 보는 행운을 가져갔습니다.

울산 참돌고래떼 발견에 대해 누리꾼들은 "울산 참돌고래떼 발견, 저도 올해 대박 나길 기원해봅니다" "울산 참돌고래떼 발견 여자친구랑 가면 엄청 좋아할 듯" "울산 참돌고래떼 발견 우와 가격도 싸네!?"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관련 뉴스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