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위기탈출 넘버원 방송캡처/UDT 출신 정동남/UDT 출신 정동남 |
[UDT 출신 정동남] 구조 참여…'추가 시신 발견, 총 14명'
'UDT 출신 정동남' '민간 잠수부 실종 후 구조'
UDT 출신 정동남이 세월호 생존자 구조에 나선 가운데 세월호 침몰 사고 14번째 사망자가 발견됐습니다.
이로써 17일 오후 9시 50분 현재 사망자 14명, 구조자 179명, 실종자 282명입니다.
한편 17일 오전 발견된 사망자는 박영인(16)군이 아니라 이다운(16)군인 것으로 DNA 검사 결과 밝혀졌습니다.
세월호 침몰 사고 사망자 명단은 ▲선사 여직원 박지영(22)씨 ▲단원고 정차웅(17)군 ▲단원고 임경빈(17)군 ▲단원고 권오천(17)군 ▲단원고 여교사 최혜정(25)씨 ▲신원미상 여학생 ▲단원고 이다운(16)군 ▲단원고 교사 남윤철(35)씨 ▲김기웅(28)씨 ▲신원미상 남성 ▲신원미상 ▲신원미상 ▲신원미상 ▲신원미상입니다.
한편 정동남은 17일 "뱃머리 쪽에 생존자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며 뱃머리에 에어포켓이 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수색 도중 그와 함께 참여했던 민간 잠수부 3명이 파도에 실종되는 사건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이에 정동남은 "대한수중협회 다이버 3명이 파도로 인해 실종됐다"며 "실종 상황에서 20분 만에 발견해 구출하는 광경을 봤다"고 전했습니다.
UDT 출신 정동남은 미국 연방교통안전국 표창을 받은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국내에서 발생한 사건 외에도 KOICA(한국국제협력단)의 지원으로 활동 중인 구조대를 이끌었던 경험도 있습니다.
구조 활동은 좋지 않은 기상 상태로 난항을 겪다가 다시 재개됐습니다. 현재 14번 째
UDT 출신 정동남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UDT 출신 정동남, 대단하다" "UDT 출신 정동남, 구조 어서 되길" "UDT 출신 정동남, 추가 사망자 소식 너무 슬프다" "UDT 출신 정동남, 더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길" "UDT 출신 정동남, 힘내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