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불어오던 황사가 남쪽으로 치우치며 예상했던 것 만큼 강한 황사는 발생하지 않을 전망입니다. 하지만 제주 등 일부 지역에는 여전히 황사 예비 특보가 발효중입니다.
▶ 주택법 결론 못내...오전 다시 논의
국회는 오늘 새벽까지 민간아파트에 대한 주택법 개정안을 놓고 격론을 벌였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오늘 오전 다시 모여 이 문제를 논의합니다.
▶ 노 대통령, 탈당 표명...총리도 사의
노무현 대통령이 열린우리당 지도부와의 만찬 회동에서 탈당 의사를 공식 표명했습니다. 한명숙 총리도 사의를 밝혔습니다.
▶ 이명박 지지율 하락...후보 조기등록
도덕성 검증 공방의 영향으로 이명박 전 시장의 지지율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나라당은 이르면 다음달 말 대선 경선후보에 대한 조기 등록에 나서기로 합의했습니다.
▶ 커틀러 "한미FTA 성공적 결말 낙관"
웬디 커틀러 한미 FTA 미국 측 수석대표는 협상이 향후 5주 내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낙관했습니다. 하지만 일본과는 현재 협상을 시작할 준비가 돼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 "이란 핵활동 강행"...추가제재 구체화
국제원자력기구 IAEA가 이란의 우라늄 농축 강행 사실을 공식 보고하면서, 유엔 안보리 등 이란에 대한 국제사회의 추가 제재 움직임이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 신용카드 해외사용액 33% 급증
해외여행이 늘어나면서 지난해 신용카드 해외사용 금액은 48억 4천만 달러로 전년도에 비해 무려 33%나 늘어났습니다.
▶ 초·중등 교과 개편안 반발 '진통'
초·중등 교육과정 개편 최종안이 오늘 발표됩니다. 하지만 개정안 심의에 참여했던 심의위원들이 심의절차에 문제가 있다며 반발하고 있어 진통이 예상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