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대표 김원규)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리프레시(Refresh)할 방법을 다룬 'THE 100' 19호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그 동안 쉼 없이 달려온 인생의 쉼표를 찍고 마음을 새롭게 하자는 의미를 담은 이번 호는 일과 여가, 관계, 건강 등 다양한 관점에서의 리프레시의 필요성과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우선 'ReTire & ReFresh'에서는 우리 삶의 큰 전환점이 되는 은퇴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시작점이 될 수 있도록 긴 여행을 떠나는 것처럼 준비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어 '인생 후반전, 열정 충전법'에선 은퇴의 의미가 일에서 벗어나 한가로이 지내는 것이 아니라 제2의 인생을 위한 터닝 포인트가 됨을 알려준다. 따라서 가치 있는 '일'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여가'가 병행돼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한없이 가깝다고 생각해 오히려 가장 소홀히 여길 수 있는 존재인 가족과의 관계를 위한 팁을 제시하기도 한다.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활력소인 웃음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100세시대 최고의 명약, 웃음'에 대한 내용 역시 포함돼 있다.
100세시대연구소 김정호 소장은 "휴가철에 앞서 다가오는 휴가를 미리 준비하
THE 100 19호는 우리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을 통해 받아보거나 우리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경닷컴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