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찬 전 서울대 총장이 오후 2시부터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정치 참여 포기를 선언했습니다.
▶ 지난달 서비스업 생산 부진
지난달 서비스업 생산이 도소매업 등의 부진으로 한해 전보다 4.8% 증가한 데 그쳤습니다. 서민 경제와 밀접한 숙박.음식업종은 1.8% 증가로 부진했습니다.
▶ "김승연 회장 이르면 오늘 사전영장"
경찰이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에 대해 이르면 오늘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또, 김회장 차남에 대해서는 오늘 저녁 귀국하는대로 소환 조사할 계획입니다.
▶ "이달 분양 실적 목표 절반 수준"
이달 전국에서 분양된 아파트 물량이 만6천900가구로 당초 계획 3만1,800가구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당 쇄신안 발표..."사퇴는 거부"
강재섭 대표가 재보궐 선거 참패 후 한나라당 쇄신안을 발표했습니다. 사퇴 문제에 대해서는 대선 후보 경선 후에 고려하겠다며 거부 입장을 밝혔습니다.
▶ "한미FTA 10년간 GDP 6% 증가"
한미FTA 타결로 앞으로 10년간 국내총생산이 6% 늘어나고 34만명의 일자리가 새로 생길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가장 우려되는 농업피해는 당초 예상보다 줄어든 연 평균 6천700억원으로 전망됐습니다.
▶ 남북 군사회담 실무접촉 제의
정부는 남북 열차 시험운행과 관련해 군사적 보장 조치 등을 논의하기 위한 군사실무회담 수석대표 접촉을 다음달 3일 갖자고 북측에 제의했습니다.
▶ 외상거래 급증·펀드 환매 잇따라
주식시장 상승과 함께 주식 외상거래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자산운용사들이 펀드 환매 등으로 인해 대거 차익실현에 나서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