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흐립니다. 어제부터 내린 비가 아직도 이어지고 있는 곳이 있는데요. 이 비는 오늘 중에 그치겠고 내일은 맑고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강원 산간 지역과 울릉도. 독도에는 비가 조금 더 내리다가 오전 중에 맑아지겠고요. 기온은 전국이 오늘보다 조금씩 올라서 대구가 24도까지 기록하겠습니다.
(구름) 구름모습부터 보시죠. 어제부터 비를 뿌리던 비구름은 동해상으로 흘러나가고 있고요. 내일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맑은 하늘을 볼 수 있겠습니다.
(기상도) 지역별 내일 날씨 보시면 중부지역은 구름만 조금 지나는 화창한 날씨가 에상되고, 강원도와 울릉도 독도지역은 오전 한때 비가 조금 더 내리다가 그치겠습니다. 경상도 지역은 기온이 크게 올라 조금 덥게 느껴지겠고, 제주지역도 맑은 하늘을 보이면서 하루종일 날씨가 좋겠습니다.
(최저)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이 11도. 대전 8도를 비롯해서 전국이 10도 안팎으로 춥지 않게 시작하겠습니다.
(최고) 한낮에는 서울 21도 강릉 2도. 남부지역이 19도에서 24도의 분포로 오늘보다 오르겠습니다.
(주간날씨) 당분간은 맑은 날씨를 보이겠는데요. 어린이 날인 5월 5일에도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다가 일요일에는 중부지역에 비소식이 있겠습니다.
오늘은 오월의 첫날입니다. 오늘 저녁에는 한 달 계획 또 알차게 세워보시고 이번 달도 힘차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