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마' 반세기만에 다시 달린다
남북의 열차가 오늘 오전 분단의 벽을 넘어 화해와 협력을 향한 역사적인 시험운행에 나섭니다.
▶ 한국선박 2척 소말리아서 피랍
소말리아 인근 해역에서 한국인 4명이 탑승한 우리 원양어선 2척이 해적으로 추정되는 무장단체에 납치됐습니다.
선원들은 납치 직후 '안전하다'는 소식을 전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원가공개로 분양가 25% 하락"
오는 9월 민간 아파트에 적용되는 분양원가 공개 세부 규정이 마련됐습니다. 정부는 분양원가 공개로 아파트 분양가가 최대 25% 내려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또 반값 아파트는 오는 10월 첫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 "은행권 중소기업 대출 위험수위"
윤증현 금융감독위원장이 시중 은행장들에게 최근 급격히 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대출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에따라 일부 중소기업들은 자금난이 더욱 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 "한미FTA 재협상 반미감정 자극"
한미 양측이 FTA 재협상 문제를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은 재협상이 반미감정을 자극할 수 있다는 입장을 미국측에 전달했습니다.
▶ 신규 취업자수 3개월 연속 증가
지난달 신규 취업자 수가 27만 8천명으로 나타나 올 2월 이후 3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습니다. 내수 경기 회복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 "뺑소니·늑장신고" 공식 확인
골든로즈호와 충돌한 중국 진성호가 사고 이후 어떠한 구조 활동도 하지 않았고, 충돌 사실도 규정
▶ 35세 이상 산모 기형아 출산 위험 2배
산모의 나이가 35세를 넘을 때 기형아 출산 확률이 두배 높아진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늦은 임신일 때는 양수검사 등 산전검사를 철저히 해야 한다는 분석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