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전액 국비지원으로 자격증 취득…고용노동부가 인정한 대표 직업훈련학교

기사입력 2015-02-22 10:56 l 최종수정 2015-02-22 15:21

전산세무·회계·ERP·영상컨텐츠 제작 전문가 등의 과정을 전액 국비지원으로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국비지원교육과정이 눈길을 끈다.

고용노동부에서는 국가기간전략산업의 방안으로 매년 직업훈련학교를 통해 무료직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에서는 미래능력개발교육원(http://www.mrhi.or.kr/)이 지역 대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미래능력개발교육원에서는 차세대 자바 개발자 과정과 융합소프트웨어 개발자, 디지털 콘텐츠 제작 전문가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지난 2013년 고용노동부 조사에 따르면 향후 5년간 온라인 기반 산업에 대한 의존도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또한 최근에는 쇼핑몰디자인·홈페이지디자인 등 온라인 관련 직업들의 인기도 꾸준히 급상승 하고 있다.

따라서 미래능력개발교육원에서 강의를 수강해 웹디자인 회사로 취업이 가능할 뿐 아니라 창업을 위한 쇼핑몰디자인 및 쇼핑몰제작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창업비용 등의 위험부담을 줄이며 안전하게 창업에 성공할 수 있다.

수원 지역에서는 연세직업전문학교(http://www.yonsai.or.kr/defaultP.asp)이 고용노동부로부터 대표 우수기관으로 지정됐다.

연세직업전문학교에서는 전산회계 ERP 과정을 들을 수 있다.

이 과정을 통해 ERP정보관리사로서 회사 주요업무인 장부기장부터 세무 업무처리, 회계감사, 인사·노무관리, 유통관리 등의 모든 업무들을 전산으로 통합해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우게 된다.

이밖에도 영상컨텐츠 제작 전문가와 정보보안 ICT 과정을 통해 전문 취업팀의 지원을 받아 취업성공의 기회를 높일 수 있다. 이력서 작성부터 자기소개서 케어서비스와 취업교육, 기업체 취업연계 등 연세직업전문학교의 노하우를 접할 수 있다.

수도권 뿐 아니라 부산지역에서도 대표 우수기관으로 지정된 동성직업전문학교(http://www.9333400.or.kr/)를 통해 전액 국비지원무료교육으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동성직업전문학교에서는 전산회계 ERP 과정과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를 이용한 자바개발자 과정을 실시한다.

과거에 회계가 단순한 기록과 계산· 정리의 의미였다면 오늘날 전산세무회계 과정은 기업의 경제적 정보를 식별·측정하고 전달하는 과정까지 아우르고 있어 경영전문가로써의 의미가 커졌다고 볼 수 있다.

전산회계 ERP 과정 외에도 자바 프로그래밍 개발 능력으로 웹 디자인 뿐 아니라 빅 데이터와 사물인터넷 보드 프로그래밍을 통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보다 수월하게 준비 할 수 있다.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관련 뉴스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