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1일)부터 전국이 장마권에 접어든 가운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최고 70mm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한동안 이어졌던 불볕더위도 한풀 꺾일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늘 FTA 추가협상..."파업 엄벌"
한미 FTA 추가 협상이 오늘부터 이틀간 서울에서 열립니다. 검찰이 25일로 예정된 금속노조의 FTA 반대 파업을 불법으로 규정한 가운데 정부는 오늘 합동 담화문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부동산 규제 단계적 폐지해야"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가 분양가 상한제 등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잘못됐다며, 단계적 폐지와 민간부문 주택공급 확대를 권고했습니다.
▶ 뉴욕증시 하락...국제유가 68달러
미 국채 수익률 상승과 기업 실적 저조 등으로 뉴욕증시가 0.5% 안팎으로 하락했습니다. 유가는 소폭 하락하며 배럴당 68달러대로 마감했습니다.
▶ "2주내 폐쇄...7월4일 이후 회담"
북핵 6자회담 미국측 수석대표인 힐 차관보는 북한의 원자로 폐쇄가 향후 2주내 착수되고 차기 6자회담은 다음달 4일 이후 조속히 재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청와대, '선거법 위반' 헌법소원
청와대가 노무현 대통령의 선거법 위반관 관련해 오늘(21일) 헌법소원을 제출할 예정이어서 정치권에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대운하 보고서' 변조 공방 확산
건교부가 공개한 '한반도 대운하' 보고서에 대한 위.변조 공방이 점차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용섭 장관은 조작 가능성을 전면 부정했고, 이 전 시장측은 건교장관 해임안을 제출하겠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 "큰 평형도 소형 배정" 판결 파장
서울 고등법원이 단지 내 가장 큰 평형도 소형주택 의무 비율에 따라 소형 평형을 배정받는 게 옳다는 판결을 내려 큰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