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눔문화예술협회는 2015년 4월 16~17일 양일간 '놀이와 웃음을 통해 소통과 공감, 믿음을 쌓는다'라는 주제로 고봉 중고등학교(서울 소년원) 학생 및 가족들과 함께 '희망드림 힐링캠프'를 진행했다.
가평 에덴 유스호스텔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에는 '대장 찾기 놀이, 사방치기' 등의 옛 놀이와 손뼉치기, 보자기, 제기차기 등 가족과 함께 몸을 부딪치고 어울리며 공감대를 형성시키는 놀이 치료 프로그램과 웃음을 통해 내면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심어주는 웃음치료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가족 구성원과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기'로 시작된 이번 프로그램은 상처가 있는 가정, 그리고 가정으로부터 소외감을 느껴온 아이들에게 각자가 가족 구성원으로서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느끼는 되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이튿날 마지막은 한국의 대표 자연경관 관광지인 남이섬 투어 체험을 통해 가족과 함께 자연을 벗 삼아 힐링하며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가족들은 "사는 게 힘들어 한 번도 아이와 함께 여행을 다녀본 적이 없는데 이러한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먹고 살기 바빠 면회도 한번 오지 못했는데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서로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이러한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아이들도 '부모님과 함께 밥도 먹고 여행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꼭 다시 와보고 싶다'라고 기쁨을 나타냈다.
협회 유현숙 이사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아이들이 가족의 따뜻한 사랑과 소중함을 느끼기를 바란다'
(사)나눔문화예술협회는 2012년에 발족한 비영리 공익단체로 국내외 문화소외지역 어린이와 불우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교육 및 보급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