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행복지수, 세계 평균보다 한참 부족해 ‘59점’…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대체 어떤 게 있을까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직장인 행복지수, 세계 평균보다 한참 부족해 ‘59점’…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을 몰라서일까. 국내 직장인 행복지수가 세계 평균보다도 한참 낮게 평가됐다.
↑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사진=CJ E&M |
미국 여론조사 회사 갤럽이 지난달 20일(현지시각) 세계 143개국을 대상으로 행복한 나라 순위를 조사해 발표했다.
한국인의 ‘긍정적 경험지수(positive experience index)’를 조사한 결과 143개국 중 118위, 하위권에 머물렀다.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는 59점으로, 평균 71점보다 한참 모자란 수준이다.
이 설문의 긍정경험 척도는 ▲많이 웃었는가 ▲피로를 풀었는가 ▲온종일 존중 받았는가 ▲하루를 즐겁게 보냈는가 ▲흥미로운 것을 했는가 등으로, 일상의 행복을 묻는 항목이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느끼는 행복감이 세계 최하위 수준으로 나타난 것이다.
이와 관련해 우리나라 직장인의 행복수준이 100점 만점에 55점, 특히 가장 열정적으로 일해야 할 20대는 모든 연령대 중 최하위인 48점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던 삼성경제연구소의 조사결과도 다시 주목 받고 있다.
대부분의 시간을 직장에서 보내는 한국인의 특성상 직장에서의 행복은 개인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최근 국내기업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직원의 정신건강을 관리하는 외국계 기업에 취업하길 원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한편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으로 삶의 기본 가치를 잊는 것, 남과의 비교, 자신의 마음을 무시하는 것, 자존심, 지금에 안주하는 것, 너무 많
누리꾼들은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10가지 지킬거야”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행복한가요?”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아 어렵다” “행복해지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 그렇구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