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랜드 노조, 20개 점포 점거농성
비정규직 문제를 놓고 사측과 갈등을 벌이고 있는 이랜드 노조가 민노총이 가세한 가운데 오늘 전국 20여개 점포에서 점거 농성에 들어갔습니다.
▶ 12일 콜금리 0.25%p 인상 유력
오는 12일 열리게 될 금융통화위원회에서는 최근 주가가 오름세를 지속하면서 11개월만에 콜금리가 0.25%p를 인상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 "국정원, 이박 X파일 작성의혹"
라당 이재오 최고위원은 국가정보원이 지난 2005년 3월부터 9월까지 이명박 전 서울시장과 관련한 X-파일을 작성했다는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대형 건설사 7곳 입찰담합 적발
대형 건설사들이 정부가 실시한 대규모 입찰에서 담합 행위를 한 것이 적발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모두 364억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았습니다.
▶ 로스쿨 학생 최대 9천만원 대출
정부가 로스쿨 즉 법학전문대학원 학생에게 1인당 최대 9천만원까지 대출해 주기로 했습니다. 로스쿨 인원은 3천명이 적정하다는 의견이 제시됐습니다.
▶ 대법 "한강조망권 인정 못해"
대법원은 적법한 절차를 거쳐 지은 건물의 경우 '한강 조망권' 훼손에 따른 손해배상을 할 필요가 없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 "올해 수출 3천670억 달러 전망
올해 우리나라 수출은 3천670억달러로 지난해보다 소폭 늘어나지만, 흑자규모는 20억 달러 줄어든 150억 달러에 그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내
▶ 중국판 '테마섹' 9월 공식 출범
중국판 '테마섹' 국가외환투자공사가 2천40억달러 규모의 자본금으로 오는 9월 공식 출범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