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국민내비 김기사 합병 “전략적인 투자”…어떤 결과 부를까
다음카카오 국민내비 김기사, 다음카카오 국민내비 김기사, 다음카카오 국민내비 김기사
다음카카오 국민내비 김기사 합병 소식 ‘눈길’
다음카카오 국민내비 김기사 합병 “전략적인 투자”…어떤 결과 부를까
다음카카오 국민내비 김기사 합병 소식에 관심이 집중됐다.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운, 이석우)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국민내비 김기사’를 서비스하는 록앤올의 지분 100%를 626억원에 인수한다고 19일 밝혔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O2O(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감에 있어 내비게이션 등 교통 관련 서비스는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록앤올의 방대한 교통 정보 및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다음카카오 서비스와의 시너지, 미래 성장 가능성 등을 보고 전략적으로 투자했다”고 설명했다.
록앤올이 서비스하고 있는 ‘국민내비 김기사’는 국내 1000만명이 애용하는 국내 대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서비스로 자체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방대한 교통정보를 바탕으로 과거와 현재의 교통 흐름을 분석해 1분 단위의 빠르고 정확한 길안내를 제공한다.
↑ 다음카카오 국민내비 김기사 |
다음카카오는 최근 출시한 모바일 콜택시서비스 ‘카카오택시’에 국민내비 김기사를 연동해 길안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국민내비 김기사는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 시장을 위주로 해외진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이미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고 조만간 본격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이다.
록앤올은 다음카카오의 자회사로 편입되고 나서도 기존 경영진 체제로 독립 운영된다. 다음카카오는 자사 인프라와 경영 노하우를 제공하
록앤올 박종환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 시설 투자, 이용자 불편 사항 개선, 브랜드 인지도 향상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국민 내비게이션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