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영상통화 '페이스톡' 기능 추가, 통화시 보정도 된다? '대박'
↑ 카카오톡 영상통화/사진=다음 카카오 제공 |
카카오톡에서도 영상 통화가 가능하게 됐습니다. 모바일 메신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추가됩니다.
다음카카오는 영상통화 기능인 '페이스톡'과 소셜 영상 서비스인 '카카오TV'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습니다. 페이스톡을 이용하면 안드로이드와 iOS등 서로 다은 스마트폰 운영체제(OS)를 쓰는 사람들끼리도 영상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의 프로필 화면이나 채팅방 내 메뉴에 추가된 페이스톡 버튼을 누르면 바로 영상통화로 연결됩니다. 영상통화 시 상대방의 모습과 내 모습이 동시에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용자의 영상을 멋지게 꾸밀 수 있는 필터 기능도 제공됩니다.
카카오TV는 카카오톡과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공식 웹페이지(tv.kakao.com)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TV는 이용자에게 맞춤형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의 감상 패턴에 따라 동영상을 추천하고, 이용자와 친구들이 덧글을 달거나 '공감'을 누른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보여줍니다. 마음에 드는 영상은 '채팅방에서 보기' 기능을 활용해 채팅과 함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무료 영화 VOD, 웹드라마, 라이브 방송 등이 카카오TV를 통해 서비스됩니다. 또한 '엠넷 디지털 랩'과 '엠카 직캠중독'등 카카오TV 독점 콘텐츠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페이스톡과 카카오TV 외에도 카카오톡을 삭제해도 대화 내용을 보존할 수 있는 '대화 내용 백업', 대화 중
박두완 카카오톡서비스 기획 총괄은 "사용자 환경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이용자에게 풍성한 모바일 라이프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