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긴급 전화, 메르스 실시간 현황 확인하는 '메르스 포털'은 어떤곳?
↑ 메르스 긴급 전화 메르스 포털/사진=메르스 포털 |
메르스의 전국적인 확산이 계속되자 메르스 긴급 전화와 함께 실시간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메르스 포털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재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에서는 통합 핫라인인 ‘국번 없이 109’, 대전시에서는 ‘042-120’, 경기도에서는 경기도 ‘031-120’의 상담 번호를 각각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르스 콜센터는 ‘044-202-3838~9’를 이용하면 된다. 메르스 격기라구 긴급복지지원은 ‘129’의 번호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119 긴급 전화를 통해서도 메르스 관련 질병상담 및 처치 지도 등 1260여건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가택격리 대상자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119안심 도움 전담반’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10일 오전 9시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메르스 포털 공식 사이트(www.mers.go.kr)를 오픈하고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메르스 포털에는 환자 발생 의료기관, 환자발생 현황일반인 자가격리대상자, 여행자, 의료인 등 대상자별 유의사항 등이 기재돼
또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메르스 포털을 소개하며 "DUR시스템을 통해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에서 제공한 명단을 토대로 메르스 관련 일상접촉자 또는 격리대상자 정보를 한방진료 분야를 제외한 전체 의료기관에 실시간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