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국내 판매 시작…기능·가격 알아보니? '오호라!'
↑ 애플워치/사진=애플 홈페이지 |
26일 애플의 첫 스마트시계인 '애플워치'가 국내 판매를 시작합니다.
애플은 오늘부터 온라인과 애플 전용샵을 통해 애플워치를 판매합니다.
애플워치는 지난 4월 안방 시장인 미국을 비롯한 1차 출시국에서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대박'을 터트리며 스마트워치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열풍은 아직 시장 미성숙 단계인 국내에도 이어질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습니다.
25일 시장조사기관 슬라이스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애플워치는 4월 말 출시 이후 이달 중순까지 279만대가 팔린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2013년 일찌감치 스마트워치 시장에 뛰어든 삼성전자[005930]의 누적 판매량과 맞먹는 수준입니다. 삼성은 '갤럭시 기어'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6종의 스마트워치를 선보였는데 지난해 내놓은 '갤럭시 기어S'까지 총 200만대가 팔린 것으로 글로벌 시장조사기관들은 추산하고 있습니다.
CNN머니 등에 따르면 애플은 이달 말까지 추가로 500만대 이상을 출하할 예정이어서 두 달간 총 판매량은 700만대를 훌쩍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애플워치의 인기는 한국 시장에서도 고스란히 이어질 것이라는 게 업계는 내다보고 있습니다.
원동력은 국내에서 부쩍 늘어난 아이폰 사용자들에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브랜드 충성도가 강한 데다 신제품에 호기심이 많은 '얼리 어댑터'가 많은 만큼 실제 애플워치 구매에 나설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애플은 아이폰6의 성공에 힘입어 지난해 11월 한국 시장 점유율을 33%까지 올린 바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애플워치는 통화 기능이나 UX(사용자경험) 기능으로 봤을 때 특별할 게 없지만, 애플이라는 브랜드 만으로 국내에서도 상당한 판매량을 올릴 것으로 점쳐진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애플이 선보인 애플워치는 남성과 여성의 손목 크기 차이를 감안해 사이즈 38㎜와 42㎜ 두 가지로 3종입니다.
해상도는 38㎜ 모델 340×272픽셀, 42㎜ 모델 390×312픽셀을 갖췄습니다.
재질도 모델별로 다릅니다.
가격은 스포츠형이 349달러(약 39만4000원)이고, 18K 금장형은 1만7000달러(약 1918만 원)에 달합니다.
본체에 스피커와 마이크가 포함돼 아이폰으로 걸려온 전
‘디지털 터치’라는 통신기능도 선보였습니다.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려 상대방에게 보내는 ‘스케치’, 애플워치를 두드려 진동을 상대방에게 실시간 전달하는 기능 등입니다.
시장 전문가들은 올해 애플 워치가 적게는 800만대에서 많게는 4000만대까지 팔릴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