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전 서울시장이 한나라당의 대선 후보로 확정됐습니다. 경선에 패한 박근혜 전 대표는 결과에 깨끗하게 승복한다며 백의종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범여권 통합 완료...본격 경선체제
대통합민주신당이 열린우리당을 흡수해 원내 제1 정당으로 재탄생하면서 사실상 범여권의 통합작업도 마무리됐습니다. 범여권도 오늘부터 본격적인 경선체제애 돌입합니다.
▶ 뉴욕증시 혼조세...유가 71달러
신용경색 우려가 재부각되면서 뉴욕증시가 급등락을 반복하다 소폭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는 1% 하락하며 배럴당 71달러대로 떨어졌습니다.
▶ 정부 "석방조건 이견 좁히는 중"
정부는 탈레반이 요구하는 수감자 석방조건에 입장차가 있지만 협상 과정을 거치며 그 간격을 좁혀나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석방 여성 2명도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노 대통령, 김정일 위원장에 친서
노무현 대통령은 북한의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내 집중호우로 인한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한 데 대해 깊은 위로의 뜻을 전했습니다. 국제사회도 본격적인 구호활동에 들어갔습니다.
▶ 총급여 20% 넘어야 카드 공제
앞으로는 총 급여 가운데 20%를 초과하는 금액을 신용카드로 사용했을때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카드 공제 대상은 축소되고 공제율은 확대됩니다.
▶ 수시 2학기 2만명 증가...정시 추월
2008학년도 수시 2학기 모집 인원이 전년 대비 13% 가량 크게 늘고 총정원의 절반을 차지하면서 정시 모집 인원을 처음으로 추월했습니다.
▶ 오늘도 찜통더위...대구 34도
전국 대부분 지방에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도 대구의 낮 기온이 34도까지 오르는 등 찜통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일부 지방에는 대기 불안으로 한때 강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