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이 소멸된 뒤 정말 높고, 파란 하늘을 볼 수 있는 하루였습니다. 하지만 내일 부터는 다시 비소식 있는데요,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부지방부터 비가 내리겠고, 이번 비는 목요일까지 계속 되겠습니다./ 현재 제12호 태풍 '위파'가 일본 오키나와 남쪽에서 북상중입니다. 세력이 점차 강해지면서 목요일 아침에는 중국 상하이에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수요일과 목요일에 이 태풍의 간접 영향권에 드는 남부지방에는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구름 모습 보시죠. 현재 곳곳에 구름이 지나고 있긴 하지만 대체로 맑은 모습입니다. 내일은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기상도) 자세한 지역별 날씨 보시면, 내일 남부지방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겠는데요, 제주도에는 최고 8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겠고, 남부지방에는 5에서 40, 중부지방은 최고 6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최저) 내일 아침 전국이 18도에서 23도로 오늘보다 조금 낮게 출발하겠고,
(내일최고) 한 낮에는 서울 25도, 강릉 22도, 부산 25도로 오늘과 비
(생활지수) 내일의 생활지수 보시죠. 중부지방은 내일 낮부터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니까요 출근길에 비가 내리지 않더라도 우산 챙기셔야겠습니다.
(주간날씨) 목요일 까지 비가 내리겠고, 이번 주말동안은 쾌청한 가을 날씨를 만끽하실 수 있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