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군제, 국내 업체들도 특수 누렸다 '이랜드 320억 매출'
↑ 광군제/사진=연합뉴스 |
중국의 최대 쇼핑 대목인 11일 '광군제(光棍節)'를 맞아 중국에 진출한 한국 업체들도 톡톡히 특수를 누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이날 이랜드차이나는 중국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티몰'에서 티위니위·로엠·스파오 등 18개 브랜드 제품을 50% 할인 판매했는데, 하루에만 무려 32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이는 작년 광군제와 비교해 40%이상 늘어난 실적입니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와 같은 실적에 대해 "이날 티몰내 이랜드의 실적은 티몰 입점 패션브랜드들 가운데 3위 안에 들 정도"라고 흥분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앞서 이랜드는 광군제를 앞두고 지난달 13일부터 시작한 예약판매를 통해서도 이미 40억원어치를 팔았던 바 있습니다.
중화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상품의 현지 직판 사이트를 운영하는 판다코리아닷컴은 광군제를 맞아 지난 9일 이후 마스크팩, 마유크림 등 인기상품을 최대 81% 싸게 내놨습니다.
그 결과 고객들이 몰려들면서 광군제 당일인 낮 12시 기준으로 트래픽이 평소의 20배 이상으로 뛰어 한 때 서버가 멈추는 소동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롯데닷컴이 운영하는 해외 직접판매 사이트 글로벌롯데닷컴(global.lotte.com)의 매출 역시 광군제 효과로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날 0시부터 오전 12까지 글로벌롯데닷컴의 총 매출(모바일 매출 포함)은 11억원으로
지난 2월 티몰에 들어간 롯데마트의 1~11일 매출도 다른 달 같은 기간 평균 매출의 두 배에 이르렀습니다.
이 밖에도 티몰에 입점한 유통업체 '이마트', 유아용품업체 '제로투세븐' 등 역시 광군제 특수를 누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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