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처음처럼, 출고가격 기존보다 6.4% 인상…3년만의 인상
롯데주류가 다음달 4일부터 처음처럼(360ml) 출고가격을 1006.5원으로 기존보다 6.4%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롯데주류는 이같은 내용을 30일 전국 주류도매상에 통보했다.
지난 2013년 이후 3년만의 인상이다.
이번 인상 결정으로 롯데주류가 제조하는 페트 소주, 포켓 소주, 담근 소주도 기존보다 5~6% 오른다.
다만 과일맛 소주로 인기를 끈 순하리 처음처럼의 가격은 동일하게 유지하기로 했다.
롯데주류 측은 "지난 3년동안 누적된 원가 상승요인을 반영하되 내부 원가절감 등을 통해 인상폭을 최소화했다"면서 "주요 경쟁사 제품에 비해 더 낮은 가격을 유지하는 선에서 출고가 인상이 결정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처음처럼의 출고가는 경쟁 제품인 참이슬 대비 9.2원 저렴하다.
앞서 지난달 30일 참이
하이트진로의 인상 결정 이후 국내 소주업체들이 잇따라 1000원대로 소주 출고가를 올리면서 롯데주류도 곧 소주값 인상에 나설 것이란 전망이 제기돼왔다.
롯데주류 처음처럼
온라인 이슈팀@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