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국방부 “광명성 4호 궤도 진입”…北 “성공적 궤도 진입 해외 보도 잇따라”

기사입력 2016-02-09 14:4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국방부 “광명성 4호 궤도 진입”...北 “성공적 궤도 진입 해외 보도 잇따라”

국방부가 북한의 광명성 4호가 궤도 진입했다고 발표한 가운데 북한의 반응이 눈길을 끈다.

북한이 매체를 통해 외신들이 '지난 7일 발사한 장거리 로켓(미사일)인 광명성 4호가 위성궤도 진입에 성공했다'고 잇달아 보도했다고 9일 주장했다.

국방부 “광명성 4호 궤도 진입”...北 “성공적 궤도 진입 해외 보도 잇따라”
↑ 국방부 “광명성 4호 궤도 진입”...北 “성공적 궤도 진입 해외 보도 잇따라”


북한의 대외 선전용 매체인 '조선의 오늘'은 이날 '조선 인공위성을 궤도에 진입시키는 데 완전성공'이란 기사에서 외신 보도 내용을 언급하며 이같이 선전했다.

러시아 타스통신은 "조선(북한)이 서해 위성발사장에서 인공지구 위성을 탑재한 운반 로켓을 발사하였다고 하면서 공화국(북한)이 우주공간 정복을 위한 사업에서 또다시 성공했다"고 보도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중국 신화통신도 북한이 "2월 7일 지구관측위성 광명성 4호를 성과적으로 발사했다"고 전했다고 덧붙였다.

미국과 영국 등 서방 언론과 일본 언론들도 이번 장거리 로켓 발사를 성공적으로 평가했다고 이 매체는 주장했다.

조선의 오늘은 "미국 AP통신이 우리의 과학자, 기술자들이 쏘아 올린 운반 로켓이 발사된 지 10분도 못되어 지구관측위성 광명성 4호를 자기 궤도에 정확히 진입시킨 데 대해 언급했고 미국 ABC방송과 일간 워싱턴포스트(WP)도 미관리의 말을 인용해 조선이 발사한 지구관측위성이 궤도에 진입한 데 대해 전했다"고 알렸다.

이어 교도통신, NHK방송, 니혼게이자이 신문 등 일본 언론을 나열하며 이들 언론이 '조선 인공위성을 궤도에 진입시키는데 완전 성공하였다고 발표', '완전성공, 조선이 발표' 등의 제목으로 광명성 4호의 성과적 발사 소식을 속보로

전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북한이 지난 7일 발사한 장거리 로켓(미사일)인 '광명성호'는 1~3단 추진체가 정상적으로 분리됐고, 탑재체인 '광명성 4호'가 위성궤도에 진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방부는 9일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북한 장거리 미사일 기술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국방부 광명성 4호 궤도 진입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