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소말리아 근해에서 해적에게 납치됐던 마부노호 선원 24명이 전원 석방됐습니다. 석방 선원 모두 건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이회창, 내일쯤 '출마' 선언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가 무소속 출마 쪽으로 사실상 가닥을 잡고, 이르면 내일이나 모레쯤 대국민 입장 발표를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주가조작 54억 이명박 회사 입금"
옵셔널벤처스코리아의 주가조작 횡령자금 중 일부가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가 공동대표였던 LKe뱅크 계좌로 입금됐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 "삼성 비자금 오늘 추가 폭로"
삼성의 비자금 의혹을 제기한 김용철 변호사가 오늘(5일) 떡값을 받은 검사들의 명단과 이재용 상무의 재산 축적 비리를 추가로 폭로하겠다고 밝혀 파문이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 "가짜유학생 17명 검찰 고발"
병무청이 위조된 미국 대학의 입학허가서나 재학증명서를 제출해 병역기피를 하고 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이른바 '가짜 유학생' 17명을 확인해, 수사기관에 고발을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고액권 초상 인물 오늘 발표
한국은행이 오늘(5일) 오전 재정경제부와 협의를 거친 5만원과 10만원권의 고액권 초상인물 선정 결과를 발표합니다.
▶ 전군표 청장 이르면 오늘 영장
전군표 국세청장의 인사청탁 뇌물수수 혐의를 수사 중인 부산지검은 이르면 오늘 전 청장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 흐린 후 갬...제주·남해안 비
오늘은 전국적으로 구름이 많고 흐린 뒤 오후부터 서해안지방부터 차자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제주와 남해안 지방에는 5~20mm 정도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