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선의 핵심 쟁점으로 떠오른 BBK의혹의 핵심 인물인 김경준씨가 조금전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검찰은 김 씨에 대해 내일 구속영장을 청구하고 이명박 후보와 관련된 의혹을 밝힐 예정입니다.
▶ 정치권 'BBK 의혹' 전면전
김경준씨 국내송환을 계기로 정치권이 전면전에 돌입했습니다. 범여권과 이회창 후보측은 전면적인 공세를 펼쳤고, 한나라당은 총력 대응에 나섰습니다.
▶ "유출문제 본 54명 불합격 처리"
경기도교육청은 김포외고 시험문제 유출과 관련해 3개 학교 합격자 중 유출 문제를 본 54명을 불합격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 개성공단 내년 인터넷 개통 합의
남북은 내년부터 개성공단에서 인터넷과 유무선 전화 서비스를 시작하고, 개성~평양 고속도로와 개성~신의주 철도 개보수에 착수한다는 내용의 합의문을 채택했습니다.
▶ 투자심리 악화 장중 1,900P 붕괴
주가가 미 증시 하락 여파로 장중 1,900선이 붕괴되기도 했습니다. 장 후반 반발 매수세가 들어오며 낙폭이 줄어 코스피지수는 1,926포인트로 마감했습니다.
▶ 경제5단체 '삼성특검' 도입 반대
대한상공회의소와 전국경제인연합회를 비롯한 경제5단체가 현재 정치권에서 논의되고 있는 삼성관련 특별검사 도입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공식 밝혔습니다.
▶ 건보 지역가입자 보험료 6.1% 인상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의 보험료가 이달 분 부터 평균 6.1% 인상됩니다. 이에따라 지역가입자 보험료는 평균 월 3천7백원 가량인 6.1% 오르게 됩니다.
▶ 내일 중부 비...바람 불고 추워져
주말인 내일 중부 지역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으며, 비가 내린 후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2도까지 떨어지는 등 추워지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