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톡톡] 각 카페별 '똑똑하게 커피 마시기!'
나른한 오후, 다수의 직장인들은 점심식사 후 자연스럽게 커피 한 잔을 찾습니다.
커피는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조사 결과 김치를 제치고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으로 꼽히기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한 잔에 4,000~5,000원가량 하는 커피값이 제법 부담스럽습니다.
하루 두 잔씩 커피를 마신다면, 1년에 약 270만 원으로 유럽 왕복 여행이 가능할 정도니 커피값이 부담스럽다고 이야기하는 것도 이해가갑니다.
각 카페별 회원 카드가 없어도, 도장 회수를 채우지 않아도 카페를 찾을 때마다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텀블러 할인과 리필제도 입니다.
다음은 각 카페별 텀블러 할인과 리필제도를 정리한 것입니다.
▲스타벅스
음료 구매 시 일회용 컵을 제외한 텀블러, 머그 등 개인 컵을 사용하면 300원 할인됩니다.
자사와 타사 구분 없이, 사용한 종이컵을 10개 모아오면 역시 300원 할인됩니다. 하지만 리필제도는 없습니다.
▲할리스커피
할리스커피 역시 음료 구매 시 개인 텀블러와 머그를 지참하면 300원 할인됩니다.
또한, 2시간 이내에 구매한 영수증을 지참하면 R사이즈 1,000원, G사이즈 1,500원으로 리필 가능합니다.
▲엔제리너스커피
엔제리너스커피는 텀블러 지참 고객과 1회용 컵 10개를 가져오는 고객을 대상으로 3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리필 서비스는 없습니다.
▲탐앤탐스
탐앤탐스 역시 개인 텀블러 이용 고객은 3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아메리카노 구매 고객은 동일 음료로 리필이 가능합니다.
단, 3시간 이내 영수증과 컵을 지참해야 리필 가능합니다.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개인 텀블러 이용 시 3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리필 서비스는 없습니다.
▲카페베네
카페베네 역시 개인 텀블러와 머그 이용 시 300원 할인 혜택이 있으나 리필 서비스는 없습니다.
▲파스쿠찌
파스쿠찌는 텀블러와 개인 머그 사용 고객에게 3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상가로 구매한 아메리카노와 오리지널 드립커피 구매 고객에 한해 1회 리필이 가능합니다.
단, 3시간 이내 영수증을 지참해서 방문해야합니다.
커핀그루나루는 아메리카노 구매 고객에 한해 2시간 이내에 영수증을 제시하면 유료 리필이 가능합니다.
S사이즈는 500원, R사이즈는 1,000원의 추가금액을 내면 되고 텀블러 할인은 없습니다.
▲이디야
이디야는 개인 텀블러 지참 고객에게 1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리필 서비스는 없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