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픽사베이] |
온라인 쇼핑사이트 옥션과 G마켓에 따르면 나흘간의 연휴 기간에 모바일 배달 음식 판매량은 전년 대비 각각 319%, 517%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옥션에서는 배달 음식 가운데 패스트푸드 관련 품목의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무려 75배 가까이 껑충 뛰었다. 중화요리(377%), 한식·분식(375%), 피자 (353%)도 큰 폭의 신장세를 나타냈다.
G마켓에서는 피자와 치킨 판매가 각각 71%, 40%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심한 황사 등 날씨 영향과 긴 연휴로 인해 집밥 보다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배달 음식을 선호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연휴 기간 배달 음식 이용 현황을 살펴보면, 30대 여성의 구매 비중이 약 35%로 가장 높았으며 30대 남성이 약 30%로 뒤를 이었다. 여성이 남성보다 큰 비중을 차지했다.
옥션 관계자는 “지난 연휴에 모처럼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족들이 많았던 것 같다”며 “모바일 배달 음식을 이용하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
스테이케이션이란 머물다는 뜻의 ‘스테이’(Stay)와 휴가의 ‘베케이션’(Vacation)을 결합한 신조어다.
옥션과 G마켓은 이달 내 배달 음식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디지털뉴스국 한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