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자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오늘 삼성증권 본사와 전산센터, 삼성SDS 전산센터에 대해 전격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 박근혜 지원유세...김병호 탈당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전남 무안을 시작으로 이명박 후보에 대한 본격적인 지원유세에 나선 가운데 한나라당 김병호 의원이 탈당과 함께 무소속 이회창 후보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 D-19...공방 격화, 후보 맞고발
17대 대선이 정책은 간 곳없이 고소와 고발이 난무하는 혼탁의 장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대통합민주신당과 한나라당은 각각 '선관위 허위 신고'와 '명예훼손'으로 상대 후보를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 김영남 내년 1~2월 서울방문 추진
남북은 내년 1~2월 쯤 북한의 헌법상 국가수반인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의 남측 방문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코스피 상승...1900선 회복
코스피지수가 미국발 훈풍에 힘입어 이틀째 크게 오르며 장중 1,900선을 회복했습니다.
▶ 금융시장 불안...금리·환율 급락
이틀 연속 급등했던 채권금리가 오늘(30일)은 급락했고 원-달러 환율도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 "김포외고 시험문제 통째로 유출"
외고 입학시험 문제 유출사건을 수사해 온 경찰은 잠적한 김포외고 교사가 60문항 중 53문항을 유출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습니다.
▶ 공정위-검찰, 또 '정면충돌'
설탕값을 담합해 공정위로부터 이미 처벌을 받았던 CJ와 삼양사, 대한제당이 이번엔 검찰로부터 고발 조치에 취해졌습니다. 같은 사안을 두고 정부 기관들의 중복규제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