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성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왼쪽)과 김태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가 민간노인일자리 창출과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단체급식과 외식주방보조 등에 500여명의 시니어 사원 채용을 시작으로 1000여명까지 채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시니어 사원들은 전국 300여개의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사업장에서 근무하게 되며, 주 5~6일, 40시간 근무 후 월 150만~180만원(4대 보험, 중식비 포함) 임금을 받는다.
또한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직무분석을 통해 시니어를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를 발굴하고 시니어 맞춤형 훈련과정도 공동으로 개발해 채용의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적격자 모집·소개·훈련과정 개설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시니어 사원 훈련과정 운영, 채용, 적합 근무환경 조성 등 시니어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6월 30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주관으로 킨텍스에서 열리는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에서 채용 부스를 통해 시니어 사원을 모집한다.
빠른 근무를 희망하는 시니어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중부지역본부(042-476-9891)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