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클릭! 랭킹뉴스입니다!
경제 분야 3위부터 보시겠습니다.
최근 바나나맛 과자, 바나나맛 음료의 열풍으로 바나나 값도 덩덜아 올랐는데요.
반대로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감자칩은 인기가 줄면서 감자가격도 떨어졌다고 합니다.
가공식품의 인기도에 따라 원료인 작물가격도 함께 들썩이는 모습입니다.
계속해서 2위입니다.
일명 '정크푸드'로 불리던 햄버거가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로 즉석에서 만드는 수제버거가 인기를 끌면서 맥도날드 등 기존의 패스트푸드점에서도 잇따라 수제버거를 내놓고 있는데요.
정성을 더한 맛은 과연 어떨지, 궁금합니다.
앵커>
1위 살펴보겠습니다.
시대가 변한걸까요. 전통적인 결혼관도 바뀌고 있습니다.
남자는 집, 여자는 살림살이를 준비한다는 건 옛말이 됐는데요.
미혼남녀 10명 중 7명이 전통 혼수 문화에 반대했고, 실제로 최근 신혼부부 열 쌍 중 세 쌍은 함께 집을 마련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앵커>
계속해서 생활 분야도 살펴봅니다.
먼저 3위입니다.
그동안 유럽에서 고문서나 고지도를 복원할 때는 일본의 전통종이인 화지를 주로 사용했는데, 요즘엔 우리나라의 전통종이인 한지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소식이고요.
2위입니다.
최근 임산부들 사이에 종합비타민을 먹느냐 마느냐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영국의 한 의학지에서는 엽산과 비타민D만 보충해줘도 충분하다고 결론을 내렸구요.
앵커>
에어컨과 선풍기가 없던 시절, 조선시대 왕들의 피서법이 마지막 1위기사에 올랐습니다.
자세히 살펴보실까요.
피서 음식으로는 수박과 참외같은 여름과일을 즐겼다고 하구요,.
말린 매실과 백단향 나무 등이 들어간 제호탕이라는 음료도 자주 마셨다고 합니다.
또 연못으로 둘러싸여 바람이 잘 부는 경복궁 경회루와 계곡으로 둘러싸인 창덕궁 후원이
궁 내에 피서지로 인기였다고 합니다.
앵커>
수박과 참외는 지금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름과일인데요.
그밖에 여름철 더위에 지친 우리 몸을 충전해 줄만한 음식, 뭐가 있을까요.
굿모닝 오늘의 Tip입니다!
오이와 연어는 더위에 익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고, 토마토는 여름철 피부 세포를 보호하는 가장 완벽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밖에 베리류가 피로를 개선해주고 활력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핫 클릭 랭킹뉴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