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수학능력시험이 50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맘때면 시험에 직접 관련된 자녀나 있든 없든 ‘수능’에 사회적 관심이 집중된다.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전략이나 아이템들이 쏟아지는 시기도 이때다. 이들의 공통점은 수험생 개개인의 효율적인 학습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이라는 점이다.
홍삼이나 영양제, 바른 자세에 도움이 되는 의자 등 다양하다. 최근에는 학습 공간이나 베개 등 ‘맞춤형’ 아이템의 범위도 훨씬 넓어졌다.
그렇다고 조급한 마음에 무작정 따라 하는 것은 금물이다. 수험생들의 평소 학습 스타일과 생활 습관이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그에 맞는 아이템을 골라야 시너지도 낼 수 있다.
◆ 효율적인 학습을 위한 개인 맞춤형 학습공간
◆ 취약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맞춤형 문제집
수능에 대한 준비가 체계적으로 잡히지 않은 학생들의 경우 무작정 문제풀기에 올인하는 학생들이 많다. 하지만 이 시기 간과해서는 안될 것이 문제와 유형에 따른 적절한 시간 배분, 취약한 부분에 대한 보완, 다양한 유형의 문제에 익숙해지기 등이다.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N기출’ 수능기출 문제집‘은 최근 5개년 수능 및 평가원 기출문제를 수록해 수능에 나왔던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또한 실제 수능 시간에 맞춰 지문·문제당 배당 시간을 표시해 수능 전 시간 배분을 연습할 수 있으며 특정 부분의 집중·보완이 가능하도록 영역별 문제집이 세분화되어 취약한 부분에 대한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 체력 관리를 도와줄 맞춤형 베개
효율적인 수능 공부도 중요하지만 식습관, 수면 등을 통한 체력 관리는 필수다. 잠이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체력 회복이 더뎌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