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경쟁 심화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로 타격이 심하다던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들의 본사 매출이 지난해 최고 5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교촌치킨, BBQ치킨, BHC치킨 등 '빅3' 프랜차이즈 본사의 지난해 매출이 일제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촌치킨(회사명 '교촌에프앤비')의 지난해 매출은 2911억 원으로, 전년(2575억원)에 비해 13%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교촌치킨은 매출 기준 업계 1위다.
BHC치킨은 매출이 전년(1840억원) 대비 30% 급증한 24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가맹점 수가 가장 많은 BBQ 역시 매출이 전년 대비 1.8% 증가한 2197억원을 기록했다.
교촌·BHC·BBQ 등 빅3와 다소 격차는 있지만, 이외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들이 매출도 전반적으로 크게 늘었다.
그중에서도 굽네치킨은 새로 출시한 '굽네 볼케이노'가 히트를 하며 매출이 전년 대비 50% 가까이 급증한 1469억원을 기록했다.
이 밖에도 멕시카나는 507억에서 521억원
[디지털뉴스국 길나영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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